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니입니다!! 와 오늘 더울거라고 예상했습니다 . 점심먹으려고 차에 딱 타는순간 숨이턱턱 막히더라구요!! 진짜 거짓말안하고 여름이 시작되는가봐요!! 오늘은 점심을 먹으려고 충고앞에있느 칠전팔기 떡볶이집을 찾았는데 웨이팅이있어 에이 다른데가자 하며 차를 돌렸습니다. 그럼 뭘먹지? 하다가 날도 더운데 냉면이 생각나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함흥냉면을 좋아하는데 충주에는 함흥냉면집이 별로 없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난곳이 일터에서 가까운 충주시내 탄금 칡냉면으로 가자 라고 마음먹고 볼일도 볼겸 충주 시내 탄금칡냉면집으로 향했습니다.

 

 

 

 

 

충주시내 터줏대감 바로 탄금칡냉면 입니다. 요즘 시내 나올때마다 충주시내 다죽었다고 상가마다 점포임대가 다 붙어있고 하나하나 문닫고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예전에는 시내에 정말 사람들이 많았는데 새로운 택지들이 생기면서 사람들이 시내를 거의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것도 옷살때 빼고는 나올일이 저도 마찬가지더라구요 

 

 

 

충주 탄금칡냉면은 충주시내 현대타운옆에 미스터피자 1층 골목으로 들어가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 시내에 먹을곳도 얼마 없고 날도 더울때 냉면이 딱좋지요!! ㅎㅎ 그리고 충주에 막국수 하는곳이 너무 많다보니 냉면이 설자리를 많이 잃은것에대해 유감을 ㅠㅠ표합니다.

 

 

 

너무 열심히 먹느냐고 실내사진을 안찍었네요 ㅎㅎ 실내는 그냥 아담합니다. 그건 둘째치고 가격입니다. 물냉면,비빔냉면이 주력이구요 가격은 7천원씩입니다. 예전에는 6천원에 판매되었던것 같은데 물가가 오름에 따라 냉면 가격도 올라갔네요 일단 여름에는 당근 물냉면 아니겠습니까??? 저희는 물냉면 2개와 왕만두를 주문하였습니다.

 

 

 

기본반찬은 무와 단무지하나면 충분하죠 근데 사실 냉면먹을때 냉면에만 집중합니다. 만두먹을때나 단무지먹지 ㅎㅎ

 

 

 

 

왕만두는 다섯개입니다. 둘이먹는데 속으로 6개 주시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요 ㅋㅋ 3개씩 먹으면 딱좋잖아요  ㅋㅋ 그래도 두개 반씩 먹었습니다. 만두는 그냥 평범했습니다. 

 

 

 

 

물냉면 되겠습니다. 살얼음이 장난아니죠!! ㅎㅎ 정말 여름때 먹으면 딱이에요!! 더운 속을 시원하게 날릴만한게 물냉면 만한게 어딨겠습니까?? 냉면위에 계란,배,오이 와 땅콩가루?꺠? 모르곘습니다 

 

 

 

열심히 비벼서 제가 한번 먹어봤습니다! ㅎㅎ면발이 쫄깃쫄깃 탱탱하니 딱좋았어요 이맛에 냉면 먹습니다. 아 그리고 개인적이지만 제친구중에 냉면을 안먹는 친구가 있습니다, 왜 안먹냐구 물어보니깐 고무줄같고 질긴데 무슨맛으로 먹냐고 너나 처먹으라면서 완전 냉면을 싫어하더라구요 ㅋㅋㅋ 다른사람들은 다맛있다고 하는데 ㅎㅎ 가끔 이런친구는 있습니당. 

 

 

 

고기 먹고 냉면 주문하면 계란이 반개 나오잖아요 이거 누가 먹을지 싸웠던 기억이 저는 반개가 딱 적당한것 같습니다.

 

 

 

 

올여름에는 시원하게 냉면으로 시작해서 너무 기분 좋습니다. 냉면 한그릇 뚝딱 먹어 버렸습니다. 충주시내 나왔을때 시원한 음식 드시고 싶다면 탄금 칡냉면 한번 다녀와 보시기 바랍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