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푸니의 요리교실 바로 두부조림 맛있게 만들기 입니다.

두부조림? 만만하게 볼반찬이 아니듯 제가 만만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두부는 순두부,연두부,비지,등 정말 여러가지 음식으로 이용이 됩니다 저는 콩으로 만든음식은

뭐든 좋아하는데요!! 그중에 두부요리도 정말 좋아합니다!! 

 


두부조림 만들기 재료!!

두부 한모 , 양파 반개, 두부조림 양념장이 필요 합니다.

 

 

그럼 두부조림을 하면서 필수인 양념장만드는방법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두부조림 양념장 재료 

간장,고춧ㅎ가루,깨소금조금,들기름,마늘,대파 

 

두부조림에있어서 맛을 결정하는게 바로 양념장 아니겠습니까?? 

저는 고춧가루가 살짝 들어간 매콤한 양념장을 좋아하는데요!! 

간장으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고춧가루로 영념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자 첫번째로 준비할게 필요 합니다. 재료입니다.

바로 두부를 구워야겠죠??  

 

 

 

아까 말씀드린 양념장 준비물 준비한 재료를 썰어준후 두부조림 양념장을 준비 하도록 할게요!!

양념장은 아까 말씀드린 재료로 맛을 내볼게요 본인에 취향껏 넣어서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까 썰어놓은 두부를 앞뒤로 뒤집으며 노랗게 바삭바삭 하게 되도록 구워 줍니다. 

보기만해도 정말 먹음직 스럽죠?? 

 

 

 

이제 다른팬에 양파를 깔아준후 잘 부친 두부를 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왜 이렇게 하였냐면 

양파를 밑에 깔아주고 익히면 양파의 단맛과 감칠맛이 더해주기 때문에 두부조림을 더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꿀팁아닌꿀팁 ㅎㅎ

 

 

자 여기서 중요한사실 !! 조림을 하기전 바삭하게 드시고 싶다면 부친 두부위에 양념장만 올려놓구 먹어도 됩니다. 아니다 나는 조림을 해서 먹고 싶다 하시는분들은 

 

이렇게 양념장을 올려준후 물과함께 양념장을 넣고 졸여주도록 하겠습니다.

약 10분정도 중간불로 졸이면 양념장이 스며들며 맛있는 두부 조림으로 탄생하게 됩니다!!

 

 

 

 

짜잔 두부 조림 완성 되었습니다 의외로 두부조림 만들기 너무 쉽죠??

어렵나요? ㅎㅎ 맛있고 영양가 만점인 두부조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

 

 

 

푸니의 두부조림!! 참쉽죠잉!! 사실 혼자사는 자취남이기 때문에 어려운 음식은 못하고 이렇게 간단한 음식만 할줄 안다는!! 그럼 오늘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